라인 별로 랭크 매겨진다? PBE 패치 노트 살펴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의 랭크 게임 시스템에 변화가 생길 것으로 보여 관심이 모입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한국 시간으로 10일 PBE 서버에 포지션 별 랭크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전했습니다. 포지션 별 랭크 시스템은 기존 랭크 게임 시스템에 포지션에 따른 랭크를 추가하는 방식입니다. 스크린샷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바로는 탑과 서포터, 미드, AD 캐리, 정글 등 포지션에서 보인 플레이에 따라 다른 랭크가 매겨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 이 랭크는 매치 메이킹에 활용되며, 각 포지션의 랭크에 따라 다른 수준의 유저와 매치됩니다. 포지션 별 랭크가 활성화되면 현재의 전체 랭크 방식은 사라진다고 하네요.

선택한 포지션으로 진행한 게임의 결과에 따라 포지션 LP를 획득하고, 일부 LP는 다른 포지션으로도 전달됩니다. 특정 포지션에서 게임의 수준이 오르면 다른 포지션에서도 수준이 상승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포지션 랭크는 랭크를 매기고자 하는 포지션에서 8게임 이상 진행해야 책정됩니다.

게임에서 승리할 때마다 보상으로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포인트는 누적되며, 150점을 달성하면 소환사 아이콘, 250점을 달성하면 랭크 표시 아머 시각 효과 업그레이드, 500 포인트 달성시 움직이는 감정표현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포지션 별 랭크 시스템,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