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M416, 원래는 어떤 총일까?

지난번 배틀그라운드 유저를 대상으로 한 AR 총기 선호도 랭킹 1위를 달성한 총기 M416. M416은 현실에서 어떤 총일까요?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M416의 모델이 된 총기는 HK416입니다. 독일에서 제작한 AR-15의 개량형 총기이고, M4 카빈과 비슷한 단축형 소총이죠. M4보다 짧고, 신뢰성이 높은 총기를 원한 델타포스의 요청으로 개발 되었습니다. 총기에는 가스 피스톤이 장착되어 있는데, 이 때문에 기존의 M4보다 무거워 졌다고 하네요.

이 총을 개발한 독일의 총기 제작사 헤클러 운트 코흐는 초기 HK M4라는 이름을 붙였지만 미국의 총기 제작사 콜트에게 소송을 당했습니다. 이 때문에 일부 설계와 이름을 변경, HK416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라이선스 문제로 이름이 변경된 것으로 보이네요.

게임 내에서 HK416은 파츠가 없다면 다른 AR보다 성능이 뒤처지는 편이지만 파츠를 어느 정도 장착하고 나면 어떤 상황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총기입니다. 초창기에는 총기의 저지력이 조준에 영향을 주어 SCAR-L과 경쟁했지만 지금은 큰 의미가 없어졌죠.

HK416의 인기 비결은 서비스 초기부터 계속해서 존재했고, 또 어떤 맵에서도 획득이 가능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계속해서 너프를 받아 현재는 SCAR-L과 비슷한 성능이 된 듯 하지만, 아직도 유저들은 HK416을 선호하는 편이네요. 내년 상반기 예정된 총기 밸런스 패치에서 하향이 이뤄질 지 궁금합니다.

오늘은 배틀그라운드에 등장하는 HK416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속 총기의 실제 모델이나 이에 얽힌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많은 제보 바랍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