둠피스트, 너프된 지금은 어떨까?

계속해서 높은 성능을 보이다 큰 너프를 당한 둠피스트. 장인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아론페이지 님과 탑드래곤 님께 들어 보았습니다.

먼저 너프된 지진 강타(E)의 성능에 대해 들어 보았습니다. 지진 강타의 이동 거리가 짧아졌기 때문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가 적어졌고, 지진 강타만으로 도주하기에는 집중공격을 받을 수 있다는 평입니다. 생존율이 크게 낮아졌다고 요약했네요.

기존에 사용되던 콤보의 난도는 크게 올랐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라이징 어퍼컷을 쓴 뒤 일반 공격 3연타가 가능했지만, 지금은 경직이 크게 줄었고 적이 튕겨 나가기 때문에 조준을 정확히 해야 한다는 평가네요.

궁극기 ‘파멸의 일격’ 너프도 크다는 의견이었습니다. 두 분은 “궁극기의 피해량이 크게 줄어 스스로 킬을 내기는 쉽지 않아졌고, 도주용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연계를 하기 위해서는 자리야의 중력자탄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로 인해 플레이스타일에도 큰 차이가 생겼습니다. 이동 거리와 경직 시간이 줄었기 때문에 군중 제어기가 있는 영웅이라면 예전처럼 암살하기가 어려워 졌다고 해요. 지금 메타에서는 우클릭 충전을 통해 적의 방벽 등 주요 스킬을 낭비시키는 방식이 주요하다고 합니다.

둠피스트를 써야 할 때에 대해 들어 보았습니다. 두 분 모두 “과거와 달리 맵 상성을 타게 되었다”고 말했네요. 주변에 구조물이 많아 우클릭 ‘로켓 펀치’를 적중시키기 좋은 맵이라면 제 역할을 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 맵에서는 이제 기용되기 어려울 것이라는 평이었습니다.

둠피스트가 상위권 딜러에서 내려온 지금, 어떤 캐릭터가 떠오를까요?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