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유저에게 가장 인기 많은 AR은?

배틀그라운드에는 다양한 AR이 등장합니다.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를 모두 커버할 수 있어 유저들의 선호도가 높은데요. 과연 가장 인기 있는 AR 5종은 무엇일까요? 유저들의 의견을 들어 보았습니다.

먼저 5위는 베릴 M762입니다. 베릴은 7.62mm 탄을 사용하는 AR 중 손잡이를 부착할 수 있는 모델인데요. 초창기 AKM보다 좋다는 평가를 받아 자주 사용되었지만 7.62mm 탄의 고질적 문제인 느린 탄속과 많은 반동 때문에 기피하게 된 듯 하네요.

신규 총기 G36C가 4위를 차지했습니다. 아무래도 새로 나온 총기이기 때문인지 유저들에게 익숙하지는 않은 듯 하네요. 각종 파츠를 모두 달 수 있고, 모든 맵에서 파밍할 수 있는 M416에 비해 비켄디에서만 파밍할 수 있어 그리 순위가 높지 않은 듯 하네요.

3위는 AKM에게 돌아갔습니다. 탄속이 다소 느리다는 단점이 있지만, 오랜 기간 게임 내에 있어 반동이나 탄속 등 총기의 단점에 대해 적응이 된 유저가 많은 덕인듯 합니다. 게임 외적인 부분에서도 AK 시리즈는 인기가 많은데, 이 덕이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2위는 SCAR-L에게 돌아갔습니다. 배틀그라운드의 초창기부터 존재하던 총기인데요. 저지력이 높아 초창기에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지만 너프로 인해 장점 하나가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5.56mm 탄을 사용해 탄속이 빠르고, 적절한 연사 속도를 가지고 있어 반동 제어가 쉽다는 장점은 여전하네요.

1위는 M416이 차지했습니다. 반동제어가 편리하고, 연사 속도가 높아 이러한 인기를 얻은 듯 하네요. 모든 파츠를 모아 장착해야만 이러한 성능을 발휘하긴 하지만, 개머리판과 손잡이만 있어도 반동이 어느정도 제어되기 때문에 아직까지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는 듯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속 여러분들의 ‘최애’ 총기는 무엇인가요?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