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M16 또 너프! 이유가 뭘까?

펍지 주식회사는 비켄디 패치와 함께 M16A4의 너프를 진행했습니다. 단발 연속 사격에 딜레이를 추가해 점사보다 빠르게 연속으로 공격하지 못하게 한 것인데요.

이는 유저들의 인식과는 크게 반대되는 방향입니다. M16A4는 현재 유저들 사이에서 인식이 매우 나쁜데요. 버프를 하지는 못할 망정 다시 너프를 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보통 게임들에서 너프와 버프를 진행하는 이유는 밸런스가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너프는 너무 높은 성능을 내서, 버프는 너무 낮은 성능을 내서 진행되는 경우가 많죠. 그러나 이번 M16A4 너프는 이런 의미로는 해석되지 않습니다.

너프를 받을 만한 이유를 생각해본다면 M16의 탄속이 가장 유력해 보입니다. Mini14 또한 비슷한 이유로 단발 딜레이 너프를 받기도 했으니 말이죠.

또 하나의 이유는 총기의 역할군과 관련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일부 유저들은 M16에 고배율 조준경을 장착하고 빠른 탄속을 이용해 단시간에 큰 피해를 입히는 등 DMR처럼 사용하는데요. M16을 DMR이 아닌 중거리용 AR로 만들기 위해 이러한 패치를 진행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향을 생각한다면 다음 패치에서는 M16의 AR 성능을 향상시키는 패치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어쩌면 점사 사격간 딜레이가 줄어들지도 모르겠네요.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