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랭크 시스템 시즌 2 발표!

펍지 주식회사는 오늘(6일) 배틀그라운드의 랭크 시스템 베타 시즌 2에 대한 변경점을 발표했습니다.

베타 시즌 2에서는 기존과 같이 랭크를 결정하는 ‘배치고사’가 폐지되고, 랭크 포인트가 ‘생존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생존 포인트는 기존 랭크 포인트와 달리 강등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MMR이 삭제되는 것은 아니니 일정 횟수의 게임을 한다면 실력차가 너무 많이 나는 유저와 만나는 일은 많지 않을 듯 싶습니다.

‘달인’ 랭크 이상부터는 급수가 존재하지 않지만 생존 순위와 킬 등 게임 내 기록을 통해 SP를 획득하도록 변경됩니다. 더 좋은 플레이를 선보인 유저가 높은 등급을 획득하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보이네요.

또 모드별 SP 획득 효율을 조정해 특정 모드 플레이로만 몰리는 현상을 막고자 한다고 전했습니다.

상위 1천위 안에 든 유저에게는 ‘유일한 생존자’ 타이틀이 제공됩니다. 유일한 생존자는 1천위 안에 남아 있어야 하므로 시즌이 종료될 때까지 지속적인 플레이가 요구될 듯 하네요. 유일한 생존자 플레이어 현황은 리더보드에서 확인 가능하고, 2시간마다 업데이트 된다고 합니다.

로비에서는 각 모드 별로 획득한 타이틀 아이콘이 닉네임 옆에 표시되어 랭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즌이 종료되면 생존 타이틀에 따라 각종 치장 아이템도 제공한다고 하네요. 모드나 시점 구분 없이 가장 높이 획득한 타이틀을 기준으로 하며 다음 시즌 시작일 제공할 계획입니다.

랭크 시스템 베타 시즌 1은 오는 12일 종료되며, 시즌 2는 내일(7일)부터 테스트 서버를 통해 먼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정식 업데이트는 19일로 예정되어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