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누의 사망 모션 그리고 누누봇 스킨에 숨겨진 비밀은?

여러분은 누누와 관련된 흥미로운 사실을 알고계신가요? 오늘은 그 사실들을 알려드릴게요!

1. 누누와 윌럼프의 새로운 스킬 2개는 개발 첫날 정해졌다.

누누는 롤의 최초 30명의 챔피언 중 하나이기 때문에 궁극기가 만들어진기간은 10년이 되어있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누누의 절대 영토와 잡아먹기는 변경없이 리메이크를 진행하기로 했답니다.


2. 데굴데굴 눈덩이의 플레이테스트는 개발 과정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다.

개발팀에서는 데굴데굴 눈덩이 스킬을 테스트해보자마자 ‘이건 물건이다’라고 느꼈으며 테스트에 참여한 사람들 모두 이 스킬에 푹 빠지게 되었다고 해요.
이 스킬로 인해 갱킹을 가고 정글을 돌아다니는데 재미를 더해주었기 때문이죠.


3. E스킬인 눈덩이 팡팡팡을 만드는게 가장 어려웠다. 20개의 버전을 거친 스킬이다.

누누와 윌럼프의 스킬은 서로 시너지가 없는 스킬들로 이루어져 있어 E를 어떤식으로 만들어야 할지 어려웠다고 해요. 결국 이 스킬에 군중 제어기를 주어 궁극기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기로 정했답니다.


4. 개발자의 벽에 걸려있는 누누와 윌럼프의 모험을 그린 이야기책

누누의 서사 작가가 개발 초기에 완성한 이 명작 그림은 장난기 넘치는 누누와 윌럼프의 성격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5. 윌럼프는 무시무시한 거인으로 만들 수도 있었지만 푹신하면서 껴안고 싶은 친구라는 설정이 더 반응 좋았습니다.

윌럼프를 작업할 당시에 주변에서는 괴물 같아 보이는 윌럼프 대신 복슬하게 만들어 보는건 어떻냐고 물었다고 해요. 윌럼프는 무언가 껴안고 싶게 만드는 매력이 있어서 일까요?

그 결과 귀환 모션에서는 윌럼프가 누누를 꼭 안아줍니다.

6. 누누와 윌럼프의 비공식 목표 중 하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사망 애니메이션 중 가장 가슴 아픈 애니를 만드는 것입니다.

용 조련사 트리스타나보다 더욱 더 가슴 아픈 사망 모션을 원했는데요. 봐도 봐도 마음이 아픈 모션이니 여러분도 마음의 준비를 하고 보세요!


7. 누누의 트롤스러움은 누누 봇에 넣었습니다.

기존 누누는 트롤 챔피언이라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그 인식을 바꾸기 위해서 일까요? 누누 봇에 트롤적인 컨셉을 넣었는데요.
달리는 내내 ‘타워 다이브 하자’같은 대사를 뱉어낸다고 합니다.